서울특벽시 음주 포스터
POSTER/A2008 서울시 음주 경고 / 2013. 2. 25. 00:44
2009년 “술 한잔에 가려진 사랑”
서울특별시에서 주관한 음주 포스터.
아이가 크레파스로 그린 그림 위에 무심코 놓인 술잔.
우리가 한잔쯤이야 하면서 마시는 술 한잔. 술 한잔이 아이의 사랑을 지웁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어떠한 제약 없이 주제 해석과 마케팅 론으로 접근한 작업이다.
시장세분화 과정을 통한 음주 포스터 타켓층은 집에 들어가면 아이의 웃음으로 힘을 내는 40대 직장인로 정했다.
마케팅 전략 중 4B (Beauty 미인, Baby 아기, Beast 짐승, B-Boy(or Girl) 비보이 혹은 비걸)
Baby전략을 세워 포스터 작업을 진행했다.
늦은 귀가길에 투벅투벅 걸어가다 벽에 붙어 있는 음주 포스터를 보면서
집에 있는 아이를 떠올릴 수 있게 작업했다.